본문 바로가기
연애_결혼&이별_이혼썰

동거 경험 속인 남친 썰..

by 썰푼공돌 2023. 2. 1.
반응형

원제목 : 동거경험 속인거 이해할 수 있으세요?

30대 커플이고

4년 만난 남자친구와 내년 5월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결혼식 날짜가 워낙 성수기 시즌이다보니 상견례후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예약 했어요.

그 후 신혼집을 알아보며 청약을 넣었었는데

다행히 원했던 동, 층수에 당첨되어서 내년 완공후 결혼식전에 미리 입주해서 살기로 했습니다.

4월 입주라 결혼식전에 한달정도 미리 같이 살기로 한거죠.

아무튼 얼마전만해도 별 문제없이 결혼준비를 천천히 해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6월말쯤 남자친구가 과거에 3년간 동거를 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남자친구의 친구들 무리가 좀 많은편인데

사귀는동안 남자친구의 친구들 무리중 2명만 따로 보았었고

동거 사실을 알게된 날은 남자친구의 친구들 8명을 한꺼번에 보던 자리였어요.

당연히 술자리였구요.

저희가 결혼식 한달전쯤 미리 입주해서 같이 살기로 했다는 이야기를 하니

친구분 한분이 이새끼는 또 동거네 이쯤되면 동거빌런이라면서 웃는데

순간 이게 농담인가? 아닌가? 싶어서 남자친구를 보았더니

당황+짜증난다는 표정을 지으며 이따 얘기하자고 하더라고요.

저도 남자친구의 친구분들이 많이 있는 자리였고해서 일단은 조용히 있었어요.

술자리가 끝나고 집으로 가면서 이제 이야기 해보라고 했죠.

근데 정말 아무렇지 않게

'별거아냐. 예전 여자친구랑 한 3년정도 같이 살았어. 어렸었어 그땐' 하더라구요?

그게 별게 아니라고? 되물었더니 어차피 그냥 과거야. 라고 하더라구요.

그게 어떻게 별게 아니고 그저 과거일뿐이냐고

니가 나한테 한마디 언지라도 준적있느냐고

이건 속인거라고. 너 나한테 거짓말한거라고 했더니

거짓말한적이 없는데 무슨 거짓말이냐며 되려 짜증을 내길래

저도 홧김에 나 동거한 남자랑 결혼하고 싶은 생각 절대 없다고 말하고 먼저 집에 갔어요.

물론 톡도 오고 전화도 와서 조금 더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역시나 남자친구 입장은 굳이 말할 필요 없어서 말 안한거고,

별거 아니다. 과거다. 라는 입장이더라구요.

계속 그저 과거일뿐이라며

니가 아무리 싫다한들 자기 과거를 바꿀 수도 없는데 어떻게 하란거냐며

그만 예민하게 굴고 과거는 과거로 좀 묻고살자는데

제 입장에선 솔직히 용납이 안되요.

3년간 모든 일상을 다 공유하며 살 부비고 살았을 생각을 하면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은데

아무렇지 않게 대처하는 남자친구의 태도가 더 화가 나고 용납이 안됩니다.

6월말에 그일있고나서 지금까지 다투며 생각해본 결과

이 결혼은 하지않는게 맞겠다 싶으면서도

신혼집에 결혼식장까지 다 준비해놓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엎어야하는지 답도 안나오고

남자친구 말처럼 그저 과거일뿐인데 내가 예민하게 구는건가 싶기도하고

친구들에게 털어놓자니 제 얼굴에 침뱉기같아 익명으로 글 올려봐요.

어떻게 하는게 맞는걸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후기

글 올려놓고 이제서야 댓글들 다 확인했어요.

후기를 적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하다가 몇몇분들이 궁금해하셔서

글 올립니다.

판에 글 올린 뒤로도 서로 상처주는 말 주고 받으며 울고 싸우다가

결국 파혼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저는 그사람의 과거를 용서하지 못해서, 그 과거가 밝혀진후 그사람의 태도에 너무도 실망을 해서.

그사람은 자신의 과거를 이해해주지 못하는 저를 이해하지 못해서.

그래서 파혼하기로 합의했어요. 

아직 부모님껜 말씀 못드렸구요.

그사람은 그냥 결혼준비하며 서로 지쳐서 헤어지는거라고 말하라했지만

저는 사실대로 말씀드릴 생각이에요.

근데 차마 입이 안떨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친구분의 동거빌런이란 단어에

동거 경험이 한번은 아니였을거라고 댓글달아주신 분들이 계셨는데

그 부분은 저도 알수가 없네요.

그 말을 해주신 친구분도 그날 처음 뵈어서 성함 말고는 아는게 없습니다..

그리고 어느 댓글에도 있던데

맞아요.

동거 경험이 있다는 것 자체도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지만

동거 경험을 들킨후에 그사람의 태도에 더 화가 났어요.

저한테 조선시대 사람이냐며 동거한게 너 만나기 직전도 아니고 어릴때라 하지 않았냐고

제발 과거는 과거로 덮자고 화만 내는데

답이 없더라구요.

제가 실망한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해주고 늦게라도 이해를 구했다면

저는 아마 파혼을 선택하지 않았을 수도 있었을거에요.

헤어지게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자체를 해본적도 없고

이미 결혼식장 예약에 신혼집 청약까지 된 상황이여서

더더욱 이런일이 생길거라 예상조차 못했어요.

하루에도 수십번 화가 났다가 슬펐다가 감정이 오락가락해요.

미리 말이라도 해주지.. 미리 먼저 이해라도 구해주지.

세상 모든 사람들이 동거에 대해 괜찮다 말해도

결혼할 상대가 괜찮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이해라도 구해볼 수 있지 않았을까? 싶어요.

제가 바란건 그저 진심어린 설득이였을뿐이였는데

참 모든 일이 마음같이 되진 않는 것 같아요.

많은 댓글 감사했습니다.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