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_결혼&이별_이혼썰

안치우는 남친.. 결혼 고민 썰...

by 썰푼공돌 2023. 2. 1.
반응형

원제목 :  남자친구의 치명적인 단점 하나로 결혼 고민

안녕하세요
6년째 연애 중이며 사귄 기간이 긴 만큼 결혼 얘기가 오가고 있는 커플입니다

서로 동갑이고, 비슷한 부분이 많아 처음 사귈 때부터 '이 사람과 결혼하면 행복하겠다.'라는 생각을 참 많이 가졌습니다
연애하면서 큰 굴곡 없었고 잘 맞았어요 그만큼

그런데 문제는 남자친구가 자취를 하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작년 겨울 자취를 시작했고
저는 그때당시 연말이어서 일이 너무 바빠 첫 이사때만 도와주고
남자친구 집에 가보지 못했어요
이때 짐정리 가구배치 등 모두 끝내고 깨끗하게 청소까지 마무리해서 깔끔한 이미지만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렇게 연말 연초가 지나니까 조금 안정되어 남자친구 집에 놀러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그전까지 저희는 서로의 각자 집을 방문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서로 어머니가 전업주부셔서 공식적으로 뵙는 거 아닌 이상 방문하지 말자 했어요(빈 적도 없었네요..ㅋㅋ)

암튼 첫 이사때의 깔끔한 이미지를 기억하고 있던 터라
아늑한 분위기를 생각하고 딱 들어갔는데
웬걸.. 인터넷 사진으로나 볼법했던 환경이었습니다
다 먹고 난 음식 일회용기, 음료수 패트병, 휴지조각... 등등 쓰레기가 바닥에 난무했어요

이게 뭐냐고 묻자, 치운다고 치웠는데(이게 더 충격이었어요) 요즘 너무 바빠서 다 치우지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이사 이후 첫 방문이니까 기분 좋게 있고 싶어서 제가 좀 치워주고 앉을 자리만 확보한 후.. 저녁만 먹고 귀가했습니다

이후 매일같이 청소 깨끗하게 했으니 남친이 놀라오라고 하길래 또 놀러갔어요
문제는 큼직한 쓰레기는 다 정리가 되었는데
먼지, 머리카락, 코딱진지 뭔지 하는 뭉탱이들..
자잘한 것들이 눈에 보이니 또 별로 오래 있고 싶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날 아프다고 하며 바로 집에 갔습니다

그래도 남친이 착하고 눈치가 빨라..
깨끗해진 집 한번 봐달라며 초대를 해서 또 놀러가게 되었습니다
노력은 많이 했더라구요
그런데 화장실에 간 순간 ㅠㅠ 누런 소변때가.....

혼자만의 생활습관을 알게 된 건 처음이었고
근데 그게 저랑 정반대인 상황이라 너무 충격받아서
솔직하게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그렇게 나누고 나서 남친은 많이 고친다고는 했지만..
그래도 또 쌓여가는 쓰레기..
수건도 잘 안 바꾸는지 냄새나고 까맣고 ㅠㅠ
옷에서 안 나서 몰랐지만 집은 정말 딱 들어가자마자 냄새나고..
담배만 안 피울 뿐이지 완전 폐인 집 같습니다

신혼집이 이렇게 될 생각하니 까마득하구요
그리고 한명은 어지르는데 나머지 한명은 그거 치우고 다닐 수는 없잖아요 ㅠㅠ

이렇게 되니 결혼은 고사하고 요즘 권태기 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일이 바빠서 여행이라고 해봤자 2박이 제일 길었는데
이때는 딱딱 정리하는 모습 보여서 지저분한지 몰랐고
무엇보다 겉모습은 아주 깔끔하게 하고 다녀서
정말 몰랐습니다..

그래도 다른 건 모두 잘 맞는 부분인데 이거 하나로
제가 결정적 문제에 고민이 드는 건 이기적인 건지
함께 고쳐나갈 수 있는 건지 의견이 필요합니다..

추가글

많은 댓글들 감사합니다..

 

남자친구 성향은 본인 주관을 내세우지 않고 제 의견을 더 많이 따라줍니다

착한 남친이 제가 하라는 대로 고분고분 청소할 것 같으면서도,

분명히 언젠가는 제가 계속 잔소리를 하게 되고

더 나아가 잔소리하는 게 너무 힘들어 포기하고 제가 모든 걸 떠안을 것 같다는 겁니다..ㅜㅜ

말그대로 이건 생활습관이니깐요..

 

어머니가 가정주부시기에 청소나 요리 등 가정에서 해야할 일을 전적으로 해오셔서

남친이 전혀 모른다고 합니다

해본 적이 없대요..(눈대중만 아는 거죠 그래서)

그렇지만 아버지는 그런 어머니를 위해 일을 열심히 하시고, 잘해주시기 때문에

자신도 그렇게 살면 되겠단 생각을 항상 해왔더랍니다

 

가부장적이라고 하기엔.. 남친 가정은 굉장히 화목합니다 어머니도 만족하시나봐요

하지만 또 그렇다고 저희 집안 분위기와 비슷한 화목함은 아니기에

제가 이해가 가지도 않습니다

참 어렵군요 ㅠㅠ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