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빡침썰

날 이용하는 친구 썰...

by 썰푼공돌 2023. 2. 16.
반응형

원제목 : 8년된 친구, 옆에 둬야할까요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대생입니다.
저에겐 중학생때 부터 친구였던 8년된 친구가 있습니다.
중학교때 처음 알게된 친구는 고등학교도 저를 따라온건지 제가 가려는 전문계고 학교를 따라 지원을 하고 대학도 같은과로 따라 지원을 해 중고대 같은학교에 다니게 되었어요.
친구와의 일화를 얘기 해보자면


고등학생때 일화
1.친구네 집에 놀러가게 되었는데요.
제가 틴트를 입에 바르고 친구가 빌려달라고 해서 빌려줫거든요.
집에 가려고 하는데 틴트를 주지 않는거에요.
분명 바르라고 줫는데 그래서 일부로
"어디갔지??" 찾는 시늉을 하니 자기도 찾는 시늉을 하더라고요.
그러다가 친구 책상 위에 필통이 잇길래 무심코 열었더니 그 필통안에 틴트가..
당황하면서 장난친척을 하더라고요
그건 그렇게 넘어 갔어요.
2.친구가 렌즈를 착용합니다.
버스에서 하교길에 렌즈를 빼려고 저보고 렌즈통을 들고 있어달라고 해서 들고 있다가 뚜껑을 닫아줫는데요 저한테 렌즈가 찢어졌다면서 렌즈 값을 요구. 저는 진짜 황당하고 생각해보면 겉에 걸리지 않는이상 찢어질리가 없을텐데 덤탱이 씌운다는 생각이 들엇지만 어이가 없어서 렌즈 값을 줫던 일화 입니다.
3. 대학생때 일화
친구랑 같은과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학교에서 태국으로 여행을 갔어요.
반이 달랐고 저와 친하게 지내던 언니가 여행을 많이 다녀서 가지 않는다고 했고, 갈까 말까 고민을 하던중 친구가 자기가 챙겨줄테니 같이가서 재밌게 놀자고 해서 믿고 태국을 갔어요.
하지만 도착을 한 뒤 같이 방을 쓴거 빼고는 저를 나몰라라 했어요.
고맙게도 한 친구가 저를 챙겨줘서 여행 내내 함께 다니게 되었는데 그 친구는 제 친구와 같이 다니던 무리가 따돌림을 시킨 친구 였어요.
야시장을 둘러 보고 있는데 지나가는 저희를 발견하고는 자기들 사진 찍어달라고 하고,야시장에서 망고스틴을 사고 숙소 와서 보니 개미가 너무 많아서 하나 하나 화장실에서 씻고 있는데 자기 망고스틴에도 개미가 나오니 하루종일 모른체 하던 사람이 저보고 징그럽다고 망고스틴 씻어달라고
너무 괘씸해서 싫다고 정색했었고 한국에서 같이 가져간 컵라면도 혼자 방에 있는데 와서는 자기 친구 준다고 저 컵라면 가져가도 되냐고 하고 저 씻을동안 제 캐리어에 손대다가 제가 소리내니까 후다닥 잠자는척 하고, 파타야가서 수상놀이 하는것도 인원 정해서 타는데 그 친구는 저 모른척하고 자기만 신낫고 저는 결국 저희반 친구들이 챙겨줘서 같이 타게됐죠.
정말 타고 싶었는데 못탈뻔 햇고, 타국가서 그러니까 더 서럽더라구요...
한국에 와서 오는 연락 다 무시했었는데 친구들한테 왜 연락 안되냐고 물어 봣다던데 정말 자기 잘못을 모르나봐요.
3-2 대학때 교수님이 보너스로 내주신 과제가 있었는데요.
교재에 나오는 영어단어를 쓰는 과제.
제가 교제를 학교에 두고와서 너 숙제를 다했으니까 찍어서 보여주겠냐고 하니 자기가 지금 바쁘다면서 500개중에 100개만 찍어서 보내주는거에요.
나머지는 이따가 보내주겠다고 제 생각에는 다찍는데 1분도 안걸리는데 했지만 일단은 알겟다 하고 100개를 다 쓰고 나머지를 보내달라고 연락하니 연락두절.
결국 같은반 친구에게 부탁을 했더니 그 친구는 흔쾌히 다 찍어서 보내줫어요.
너무 서운해서 친구한테 지금 쟤 뭐하는데 바쁘다고 하는지 알아봐줘 하니까 운동하는중인가 터무니 없는거였어요.
그 다음날 저한테 숙제는 잘햇냐고 묻더라구요.
어이가 없어서 그래 니가 안보내줘서 다른친구에게 부탁했어 라고 말했어요.
저한테 이러는 친구 옆에 둘 필요 없겟죠?
친구들은 보살이냐 인연을 어떻게 이어가는지 모르겠다고 하는데 8년을 함께 지내서 그런지 모질게 못하겠고 또 저한테 써주는 편지 보면 제가 나쁘게 생각한게 미안해지고..

이대로 친구를 끊어야할지 바뀌게 해야할지 이제 와서 쌩까자고 하는게 웃긴건 아닌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추가글

연락을 끊으려고 하는데 저 친구는 자꾸 연락을 먼저 해옵니다.
어제도 연락이 왔길래 읽고 답장을 하지 않았더니 왜 답장 안해주냐고 아침에 와있고, 태국 갔다와서도 연락을 계속 무시했었는데 계속 왔어요.
일부로 저 친구는 만나지도 않고 나중에 보자 이런식으로 했었는데 자기만 안만나준다고 하도 그래서 만나게 되고 연락이 오면 계속 그냥 무시하는 방법으로 해야할지 아님 정확히 연락하지 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