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빡침썰

무개념 여직원 썰

by 썰푼공돌 2023. 2. 2.
반응형

본인은 모 중소기업에서 인사팀으로 재직중이야
사원은 한 20~25명 정도되는데 80%가 여자인 회사지.

근데 내가 겪은 무개념 여직원 썰이 있어서 도저히 혼자 알고 넘어가기엔 빡이쳐서 몇가지 적어보려고 해.

1. 2차가해 사건
어느날 갑자기 사내 메신저 단톡방에 애둘딸린 31세 여직원 A가
할말있으면 얼굴보고 하세요 저도 더 이상은 못 참습니다 계속 이런식이면 변호사를 고용하여 법적 조치 하겠습니다
라고 하는겨
근데 중요한건 아무도 그녀가 왜 그랬는지 모름 (진짜 아무도 모름)
근데 인사팀 입장에서 단톡방에 저런식으로 올리면 내용을 모르는 직원들한테 안 좋은 분위기가 형성 될 우려가 있어
잘 설명해서 글만 좀 내려달라고 이야기 하러 갔는데
나한테 하는 소리가
그럼 인사팀에서 공지 올리는게 불쾌하면 저도 글 내려달라고 하면 되나요? 나는 기분이 나쁜데 이렇게 요청 하시는건 2차 가해 아닌가요? 라면서 막 우는겨 갑자기...
아니 나는 (경력직이지만)입사 2달째였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갑자기 2차 가해? 이게 무슨일인지 싶더라구....
결국 내가 쫄아서 아 내가 당신 마음을 몰랐다
무슨일인진 모르겠지만 내가 미안하다... 하고 끝남
근데 지금도 내가 뭘 잘못한건지 모르겠음
우리 마누라한테도 그렇게 빌어본적이 없다...

2. 공가 분할녀

10월달에 결혼한 30살 여직원 B가 있음 (입사 1년안됨)
근데 우리회사가 결혼을 하면 신혼여행 갔다오라고 휴가를 5일 준단 말야(연차랑 별개)
근데 자기가 해외로 신혼여행을 가고 싶은데 지금 신혼여행 갔다오면 자가격리 해야해서 싫다고
공가를 2일 +3일로 짤라달래
직장인들은 알지도 모르지만 공가라는게 회사가 의무적으로 주는게 아니라 복지 차원에서 추가로 주는거란말여?
그래서 안된다고 했더니 대표한테 쪼르르가서 인사팀이 이거 승인 안해줫다고 일러바치드라
애초에 공가라는게 자기 편한대로 늘줄늘줄 하는게 아닌데...
그럼 생일에 1일 나오는 공가도 반차 두개로 나눠쓸려고 하나...?
그리고 부득이 한 상황도 아니고 자기가 결혼날짜를 그렇게 잡아 놓고 지 해외여행 못간다고 저러는게 맞는거임? 코로나가 우리 회사가 만든 상황도 아닌데...?
(본인도 최근에 결혼했고 코로나때문에 제주도로 신행 다녀왔음)
결국 대표한테 이메일로 징징 찾아가서 징징 인사팀장한테 징징 해서 결국 분할해서 다녀옴
(이 일로 인사팀장과 나는 공가는 분할이 안됨을 인사규정에 못 박았음)

3. 내가 왜 그 사람 말을 들어야 하죠?

바로 위에 얘기한 B의 이야기야
우리회사가 조직개편을 통해서 팀 구성이 조금 바뀌게 됐어
B는 팀장이 없는 1인부서로 일을 하고 있었는데
다른 부서와 통폐합을 통해 팀장이 생기게 된거야
( 그 새로운 팀장은 우리회사에서 10년 가까이 일한 베테랑임)
그 동안 혼자 일하는게 편했었는지 조직 개편하고 3일만에 인사팀장한테 와서 한다는 말이
제가 왜 저 사람 지시를 받고 일해야 하죠??
하는데
나랑 우리팀장 벙쪄버림.... 우리 팀장이 이걸 설명하면서도 현타가 왔다고 나중에 이야기 하더라
(미리 이야기하지만 우리팀장은 아직 40대 중반에 꼰대도아니고 매우 착하고 개방적인 사고를 가지신분임)

4. 시댁욕
오늘 있었던 따끈따끈한 일이야
나는 얼마 전에 알았는데 A와 B가 나름 친한 모양이더라고
근데 명절 지내고 와서 A가 B한테 시댁 욕을 막 하는거야
회사 휴게실에 다른직원도 잔뜩 있는데...(A가 원래 목소리가 커서 사람들이 별로 안 좋아하긴 함)
내용인즉
A가 시댁 갔더니 시아버지가 무슨말 할때 일단 받아쳐야한다고 B를 교육중이었음. 다른 말 나오지 않게 말 나오는 순간 받아쳐야 한데...
그리고 시아버지가 A 부부 앉혀놓고 "가장이 잘 해야한다" 라고 말씀 하셨다면서
뭔 가장이 잘해야하냐고 남녀차별 아니냐고 부부가 알아서 하는거지 왜 훼방이냐고 하더라...(진짜 훼방이라고 했음)
하는 꼴 보니 그 애비에 그 아들이라고(진짜로 그 애비라고 함) 썰을 풀고 있는데...진짜 뻑이가더라...

그얘기듣고 B가 격하게 공감하는데... 어휴....
애초에 남녀로 이야기 할 거면 가장을 남자로 정해놓고 이야기 하는 지 대가리가 남녀 차별아닌가??


오늘은 여기까지이고
나중에 생각나면 더 풀어볼게 궁금한 사람이 있다면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