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빡침썰

남친이 은행원친구 통해 통장잔액 확인한 썰..

by 썰푼공돌 2023. 3. 26.
반응형

원제목 : 남자친구의 은행원친구가 제 통장잔액을 말도 없이 확인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평소 판을 즐겨보는 32살 여자입니다.
카테고리는 맞지않지만 많은분들의 조언을 얻고자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난리법석이더라도
양해해주시고 꼭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3년 사귄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서로 딱히 문제없이 잘 사귀고 있습니다..
요즘 남자친구가 결혼얘기를 자주 꺼냅니다.
나이가 차니 이제 결혼생각할때 아니냐구요
그리고 그럴때마다
서로 돈,자산 관련 얘기가 자연스레 나옵니다.

음 우선..
저는 미용쪽에 종사합니다.
19살부터 월급 70받으며 일했고 경력늘고부터는 130 150정도 받으며 5년 반정도를 보냈었습니다.
정식 디자이너가 된지는 약 6년정도 됐어요.
나름 센스좋다는 소리를 많이들어서 단골 고객님들도 많고 제가 일하는 샵이 꽤 잘나가는 샵이라 디자이너 되고나서 수익이 꽤 많은편이였습니다..
그래서 몇년 안모았어도 악착같이 모은돈이 꽤됩니다!

남자친구는 안정적인 회사에 엔지니어입니다.
저랑동갑이구요 얼마버는지는 정확히몰라요
그냥 서로 못벌지않는다 어느정도번다 이렇게알거든요
왜냐면 남자친구와 서로 얼마있네 돈을 얼마버네 이런얘기를 잘 안합니다.. 제가 별로 그런얘기를 좋아하지도 않고, 서로 돈문제없이 정당하게 데이트통장에 돈모아서 서로 내고 잘만나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서로 누가더벌고 이러는걸 알면 더버는사람이 더챙겨줘야하는 그런마음이 생길것도 같아서 이런관계가 좋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요즘 남자친구가 결혼얘기하면서
계속 얼마모았냐 얼마버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갑자기 그러니 부담스럽기도 하고
저는 좀더 자리잡고 내 샵차릴수 있을때되면
그때 샵도차리고 결혼도 하고싶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모은돈이 얼마되지않는다고도 말했어요.

근데 남자친구가 며칠전에
쟈기 돈 꽤많이 모았던데? 너무 기특해!!! 장하다!! 막이러는겁니다.. 무슨소리냐 했더니
자기가 친구한테 좋은 펀드를 추천받으려고 가면서
괜찮아서 저도 가입시켜주려고 알아보면서
제 적금, 예금 잔액등을 봤다고합니다..
친구가 근무하는 은행이 제 주거래은행인건 알거든요

이게..상식적으로 가능한건가요?
아니 본인의 동의없이 계좌잔액공개가 되는건가요?

제가 너무 소스라치게 놀라서
그게 가능한거냐고 함부로 왜 남에꺼를보냐했더니
자기랑 결혼할건데 그게 뭐 어떠냐
친한친구라 그냥살짝알려준거다 이래요..
저는 솔직히 너무 어이없고 화가나는데
남자친구는 정말 아무일도 아니란듯이 그럽니다..^^;;
그리고 3년사귀면서 솔직히 너무 정없이 돈관계를 했네마네..하ㅠㅠ

이런일이 처음이고
주변에 은행원친구도 전 없습니다.
솔직히 전 신고해버리고 싶은마음도 굴뚝같아요
그렇게 해서라도 알고싶었던 남자친구의 그고집도 밉구요..

그리고 진짜 은행원들은
본인정보와 계좌알면 그런게 마음대로 확인가능한가요? 진짜 스트레스받고 짜증나네요
어떡해야될까요?

추가글

많은분들 조언 감사합니다.
댓글보니 많이 나뉘네요.
(댓글 하나하나 다 읽어봤는데
주작이네 조회못한다 이런댓들도 있어서
나뉜다고 얘기한겁니다!)
가족도 조회못하는 시대에 말도안된다.
내부 권리로 가능하다.
오늘 남자친구한테 확실히 떠보고 조치취하려구요..
저도 참 아이러니합니다.
고작 아는건 내주민번호앞자리, 계좌번호 일텐데
뒷자리까지 안다면 그것도 소름일것 같네요
직접적으로 내주민번호 외워라하고 알려준적 없으니
뒷자리까지 알면 제 주민등록증에서 외운건지;;
그리고 그 두개만으로 적금까지 확인이 가능한건지..?
근데 또 아니라기엔 그 확신에차 업된 표정과
만원단위밑으로 제외하고 일치했던 금액..;;
아..진짜 너무 짜증나네요..
내가 내 잔액알아볼때도 카드넣고 비번치고 아님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고 복잡한건데
저두개로 남이 알아보는게 가능하냐구요..
이런일이 일어날거라고 생각도 한적이 없어서요.
정말 멋대로 조회한게 사실이라면
은행직원으로서 자격이 없는거 아닌가요???
몇번 뵀고 안면있는 사인데 사람 안그래보였는데..
이 일에대한 정확한 사실이 확인되면
남자친구와 바로 정리할 생각입니다.
사실확인전에는 정리하고 싶어도 참아야겠죠
사실확인에 필요한 장본인이니까요..하
많은분들이 조언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이 확인되면 후기 적겠습니다!
여러분도 항상 조심하고 사시길 바래요

그리고 주작을 너무 크게짰네
조용히 삭제하겠네 하시는분들 있는데
저야 이렇게 멍청한 남자친구덕분에
확인해볼수 있는 의심이 생길수 있었고
결귀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된거지만
저말고도 알게모르게 조회당하신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댓글보니 이미 꽤 있더라구요.
만약 정말로 우려했던일이 현실이 된다면
저로인해 좀더 개인정보가 강화되었으면 좋겠다고도 생각듭니다. 그래서 이글 지우지도 않을거고
꼭 후기 쓸겁니다! 감사합니다

네이트판 댓글 게시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