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빡침썰

친자 확인하고 이혼한 썰

by 썰푼공돌 2023. 1. 27.
반응형

원제목 : 친자확인하고 이혼하네요

긴 글입니다..

착잡해서 며칠째 잠도 못자고 있어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안고 살아갈지 막막하기도하고 한편으론 설레기도 하고..


결혼하고 5년동안 아이가 없었어요...

병원에선 남편 정자가 운동능력이 떨어져 가능성이 너무 낮다했고 시험관 추천해서 시험관도 여러번 했습니다..
노력 했지만 안돼서 한 3년차때부터는 마음 놓고 살았는데 어떻게 기적이라는 말이 저에게도 있는건지 예쁜 딸 아들 쌍둥이가 왔네요....


지금 39.. 아이들 낳은게 작년 11월..
서른 여덟.. 노산이라 많이 걱정했지만 걱정과 다르게 진통도 오래안하고 순산했습니다

사실 이게 몇달 전 일이에요

저희 시어머니가 소위 말하는 무당인데
아이 낳고 애들 100일 넘어갈쯤 이상한 소리를 하셨어요


이상하게 니 둘 합으로는 애가 없는데 애가 생겼다고 그것도 둘이나 ...

처음엔 그냥 하시는 말로 넘겼습니다... 워낙 평소에도 저를 그리고 아이들 낳은 후엔 제 딸까지 누가봐도 무시하는듯한 말을 많이 하시는 분이셨기에..

저도 면역? 이라고 할까요... 그런게 생겨서 한귀로 흘려듣기 일쑤였습니다..

근데 그게 __점이 됐습니다...

남편이 올 봄 한 3월쯤 부터 계속 해서 친자 확인을 요구했습니다
어머니가 계속 어디서 다른씨로 애를 배온거라고한다 나도 스트레스 받는데 아가들도 나랑 닮은구석이 너무 없다 하면서요..

저나 남편이나 미신을 믿진 않아서 남편도 그냥 무시하려니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자꾸만 아가들과 자신의 차이점만 찾고있었습니다..

닮은점이 왜 없겠나요 발바닥 점도 아버지 닮아 똑같은 곳에 있고 입꼬리 올라간것과 크기도.. 피부도 당신닮아 흰데..
차이점만 찾으려고 하니 차이점만 보이는거지...

두 아가들 다 눈만 저를 닮았습니다..
저는 쌍커풀 있는 눈이라서 임신했을 당시 제발 눈만 저를 닮게해달라고 열심히 기도했는데 정말 눈은 제 눈을 닮아 나와줘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남편눈은 정말이지 너무 작고 예쁘지 않아서...

그 친차확인 때문에 몇날 며칠을 싸웠습니다..

결국 지쳐서 하겠다고 했습니다..
대신 어떤결과가 나와도 난 이혼하겠다고 친자 확인 하러 가면서 이혼서류 같이 내고 오자며 서류 들이밀었습니다

내가 당신과 당신 어머니의 말에 얼마나 상처를 받았는지 얼마나 큰 수치심을 느꼈는지 흐느끼며 설명하고 내민 이혼서류 였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너가 뭔가 자신이 없으니까 검사전에 이혼하자는거지 라는 말 뿐이었습니다..

너무 상처받았죠...

그뒤로는 남편.. 그냥 아이들을 아예 자식이 아닌걸로 단정지어버리더군요

단한번도 들여다보지않고..
애기가 울면 애새끼 쳐 운다며 막말하고 시끄럽다고 나가라하고..

그때 마음 돌아섰습니다
이튿날 바로 아가들 데리고 친정으로 왔죠

아가들 머리카락 그거 몇가닥 된다고 눈물 뚝뚝흘리며 핀셋으로 하나하나 뽑는데 제 자신이 왜그렇게 초라했을까요.. 아가들에게도 어찌나 미안하던지..

친자확인... 뭐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라 어떻게 할수 있는건지 몰라 인터넷 찾아가며 준비했습니다

지퍼백에 아들 딸 이름 적어서 나눠 열뎃가닥 뽑아넣고 이혼서류 작성해서 도장찍어 같이 넣고
당신은 이제 아가들 아빠 아니고 나도 우리 아가들 아빠없이 키우는거 가슴아프니 할수 있는한 재혼에 최대한 힘쓸거라며 혹시나 재혼이 힘들더라도 너같은 아빠 두고 살게하느니 내가 두배로 사랑해주는게 백번 천번 나을것이며 두번 다시 근처 얼씬거릴 생각도 하지 말라는 편지 동봉해서 후에 증거물에 포함될까 사진 찍은 후 보냈었죠..

너무 힘들었는데 제가 뭘로 버틴줄 아세요..?

사실 인간적이지 않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가들이 아니었습니다..

결과 보고 당신 인생에 다시는 없을 불가능한 그 자식들 당신 손으로 버린거 후회하는 그 표정
그거 하나 상상하면서 버텼습니다 저..

아니나 다를까?

몇주나 지났던가 연락이 오더라구요

한번 만났습니다

아주 사색이 된 얼굴이 보기 좋더군요..

날 그렇게 무시하고 창녀취급하고 내 아이들을 더러운아가 취급하며 내뱉던 그 입을 할수만 있다면 찢어버리고 싶었습니다..

세상에 내마음대로 누군갈 죽일수있다면 그건 남편이랑 시어머니일거라고 말할정도로 용서가 안됐습니다..

엄마때문이다 엄마도 미안하게 생각한다 엄마가 이제 신빨이 떨어진건지 자책 많이 하신다며 구구절절 엄마핑계..

물한바가지 뿌려주고 올걸 그랬나요..
그러지 못한게 지금 후회되네요

그냥 거기서 당신이 어떤 표정짓고있을지 궁금해서 나온거라 했습니다 왜그렇게 웃음이 나던지
미친사람처럼 피식피식 웃음 참느라 혼났네요

그렇게 소송 준비 하라는 말만 남기고 잡는손 뿌리치면서 나오고 그뒤로 연락 오는거 일체 안받았고

친정에도 찾아오는 바람에 그냥 작은 방 하나 얻어서 아가들만 보며 나와 살고있습니다.. 아가들에게 너무 미안하지만 남편하고 살때보다 훨씬더 너무나 행복하네요...


친정엄마도 미친사람들 취급하면서 경찰부르고 잘 대응하고 있고 그사람들 찾아오면 최대한 동영상이나 여의치 않으면 녹음으로 남기라고 휴대폰 사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한번은 막무가내로 집 들어와 이방 저방 헤집는거 엄마가 동영상 촬영하는데 뭐찍냐며 남편이 엄마 휴대폰 뺏어 던지는 바람에 액정이 깨져버린적도 있었죠

액정 갈고 영수증도 남겨놓고 영상도 그외 집밖에서 행패부린거 녹음한 것 밤늦게 술마시고 집밖에서 소리질러 경찰 3차례 부른 통화기록 다 수집해놨습니다..


저 그래도 근 2년전까지 나름 잘나가는 직장인이었습니다.. 임신 사실 알자마자 중견기업 팀장자리 내려놓고 임시 휴직중입니다 출산 휴가와 육아휴직 쌍둥이라 두배로 받아서 아직까지 휴가중인데요..

한편으론 이제 마흔인 나이에 사실 복직이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 불안하네요


제가 남편하고 결혼하고 박대당하고 산거 바보 맞지만.. 자책 많이 하고 정신 차렸습니다..

아가들 덕에 더욱 확고하게 정신줄 잡았어요

사실 친자확인 얘기 나왔을때 이미 이혼 예감 했고

아가들을 위해서 남편의 말들 폭언들도 (애새끼들 데리고 나가라고한것과 자신있으면 친자확인 하자는것 어떤 새끼랑 놀아났냐 동네방네 씨받이 등등) 다 녹음했습니다

통화는 자동 녹음이라 시어머니가 입이 닳도록 말하는 니 둘 합에는 애가 없다 이상하니 친자확인해보자 하는 내용도 녹음돼 있습니다...
일단은 닥치는대로 박박 긁어모아 지금은 변호사 선임도 마친 상태입니다 변호사님 께서도 이정도면 결혼상태 유지가 불가능하다 판단돼 충분히 승소할수 있고 친권은 물론 위자료도 양육비도 전부 청구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소송만 남았죠..

한가지 걸리는게 남편은 제가 휴직중이란 사실을 모릅니다.. 시어머니나 남편 둘다 제 임신소식을 듣고 직장을 그만 두라 닥달하여 그만 둔줄로만 알지 휴직중이라는 생각 꿈에도 못할겁니다

사실 남편이 돈을 잘 안줘요..
휴직하니 더 그러더라구요 한도 20 30이렇게 걸어놓은 카드들을 줘서 그걸로 생활하고 한도 초과 되면 또 한도 20짜리 카드를 주곤 했습니다
똑같은 돈이라지만 사람 피말라요 그거..

그래서 카드로 어느정도 쓰고 개인적인일은 휴직동안 나오는 수당으로 쓰고 남는돈 열심히 저축 해놨습니다

지금 현재까지 일할때부터 쭉 모아온 저축이 한 5천만원 정도 되고 남편은 이사실 모릅니다

직장을 그만두었다고 속인것과 몰래 적금을 들어놓은것 이 두가지가 이혼에 불리하게 작용될까요?
이건 변호사님께 아직 말씀드리지 않아서요..


사실 전 병원에서 아이낳고 퇴원할때 친자검사하는거 전적으로 동의하는 사람이에요

병원에서 아기가 바뀌는 사고도 가끔씩 빈번하게 일어나니까요

그래서일까 친자확인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나쁘지 않았던 사람이었어요..

근데 이런식은 아닌거같아요..
정말 기분나쁜걸 떠나서 너무 수치스럽고...
내 아이들을 이상한 '것'으로 취급해 버리는 느낌..

조만간 정신과 치료도 할 예정이에요..

소송이 끝나면 하려 했는데 변호사님이 얘기를 많이 들어주시고 제가 너무 울분을 토하고 불면증을 호소하니 정신과 상담 감정 받으라고 웬만하면 소송 들어가기 전에 받는게 좋다하더라구요..

정말 분노가 조절이 안되는 느낌이에요..

하루에도 수백번 남편을 죽이고 짓밟는 상상을 해요.. 아이들이 커서 아버지라는 사람을 증오하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네.. 제가 생각해도 문제 있는거같아요 이런모습...


여기 글 보면서 그래도 나보다 더한 사람이 많이 있구나 하고 위로받았는데
혹시 저같은 사람도 있을지 궁금하네요..


너무 글이 길어 죄송합니다..

쓰다보니 해가 떴네요..

너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글

잠깐사이에 이렇게 많이 봐주실지는 몰랐어요

일단 어떻게든 피드백은 드려야할거같아서 추가글을 올리긴 하는데.. 더이상 후기나 추가글은 쓰지 않겠습니다.. 혹시나 비슷한 경험이나 목격을 하신분들께 조언을 얻고자 쓴글인데
정말 도움이 되고 위로가 되는 댓글이 있는 반면 익명이라 그런지 몇몇 댓글들에게서 상처를 많이 받게 되네요..


법정에서 친자 불일치 나올수도 있다는 얘기는.. 어디서 나온건지 모르겠어요 솔직히...

친자 확인 이미 다 된 사실이고 그래서 지금 남편이 찾아오고 전화하고 매달리고 있는건데..

머리카락 보낸걸로 했겠죠 안했는데 그렇게 태도 바꿔 싹싹 빌며 기어 나올까요..? 욕하다가 찾지도 않다가 하루아침에 미안하다고.. 그사람이 퍽도...

왜 굳이 아가들 머리카락을 뽑냐구요? 자르면되고 면봉으로 입 안 긁으면 된다구요..

인터넷에서 찾아보길 모근이 있는 머리카락 5개 이상 필요하다해서 그랬습니다 자르면 모근이 없고 면봉으로 입안 긁어서 넣었다가 말라버리면 확인이 안될까해서 확실하게 머리카락 뽑았습니다.. 저도 뽑기 싫었어요 제 애기들 머리카락...

남편이 몰래 할래야 할수도 없었어요.. 시어머니 얘기 나오고나서 점점 흥분해가는 모습 보고 제가 아기들 방에 아예 들어가지도 못하게 했습니다.. 다혈질적 성격에... 혹시나 해코지라고 할까 겁이났고 술을 마신날이 안마신날보다 많았기 때문에요.. 항상 방문 잠궈놓고 아이보고 거의 전 아이들 방에서 생활했었습니다..

남편 못믿어 딴주머니 찼다..
못믿어서가 아니라 임신 전부터 거의 제 월급으로생활 해왔고 남편은 집에 생활비 거의 안갖다줬어요. 많으면 한달 100만원 까지 받아봤습니다.. 최대 100만원요.. 남편은 밖에서 도박을 하고 다니는지 어디 술집을 다니는건지 알고싶지도 않았어요 집도 잘 안들어왔구요 저 그거 받아서 제월급 포함해 따로 공동명의 적금도 들고 보험료도 내고 공과금 식비 시어머니 용돈까지 다했어요..

저요 남편을 못믿어서라기 보다 제 아이들을 위해서 딴주머니 찬거에요..
미래에 내 아이들 공부하고 등록금낼 돈은 있어야겠다 싶어서요..

시어머니가 결혼전에 점쳐봤을때 안말렸을리가 없으니 자작이다
38살에 쌍둥이 아기를 자연분만으로 나을수 없으니 자작이고.. 소재가 참신해서 자작이고..

왜 이런말들을 하시는건가요.. 너무 힘들고 지쳐서 익명성 빌려 털어놓았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는 이유가 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시어머니가 결혼전엔 당신 아들 정자에 문제가 있는걸 몰랐으니까요
그러니까 그런 점(정말 점이란게 존재하는지 의문이지만)을 못쳤겠죠 정말 무슨 신 끼가 있는사람으로 생각하고 댓글들 다시는건가요?
저는 애초에 무당 안믿습니다... 근데 이번일로 확실해졌네요 그런거 더더욱이 믿으면 안된다는거..

또 38살에 진통해서 ... 뭐 더 할말이 없네요
이게 그리 많이 웃기신가요
아기도 일반쌍둥이에 비해 더 작고 위치도 좋아서 자연분만 해보자고 의사선생님께서 먼저 제안하셨습니다. 큰 대학병원이어서 혹시나 하는 대비책이 잘 마련돼있어서 저도 용기 낸거구요. 여기서 제가 애기를 어떻게 낳았는지 설명하고있자니 참.. 뭐하는건가도 싶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신한 소재....
댓글 참 나쁘게 쓰시는 몇몇 분들에겐 이게 소재로 보이시나봅니다..
저한테는 인생이고 생활이에요

제발 이런말로 더 상처내지 말아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대충 생각나는건 이정돈데.. 인생이 개박살 낫다고 댓글 달아주신분도 생각이 나네요.. 뭐 기초수급자얘기도 있었고


댓글 하나하나 다 읽어보고 도움 받고있습니다
힘든상황에 처한 사람에게 그렇게 비아냥대지 말아주세요..

다음으로 좋은 말씀 해주신분들 위로해주신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댓글 보고 변호사님과 통화했습니다

자세한건 만나서 얘기 하겠지만 직장은 문제될게 없을거같다하셨습니다 다만 휴직기간을 포함하여 적금 들어놓은것은 재산 분할 대상이 될 수는 있다네요.. 그래도 위자료와 양육비를 최대한으로 받을수 있게 힘써주신다 하셨으니 이젠 믿고 기다려야죠..

아무래도 말씀드리길 잘한거같아요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보면서 참 혼란스럽네요 잘하고 있구나 싶으면서도 또 인생이 개박살났네 라는 댓글 보면 겁도 나고.. 그래도 힘 내봐야죠 다들 격려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특히나.. 10년 근무하고 2년쉬고 복직하셨다는 말이 참 감사합니다.. 힘이 나요

저도 햇수로 14년 근무했거든요

팀장급은 티오가 잘 나지 않아서 걱정이지만 그래도 오래 일한터라..

의외로 복직... 마음먹으면 잘 할수 있을것도 같아요


용기가 납니다

변호사님도 증거도 많고 거의 100프로 승소 예상이라며 걱정말고 있으라고 해 주셔요..


참 ...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분들..



열심히 살겠습니다..



-추가글 마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