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집_처가썰

사돈댁에 냉동만두 선물 보냈다가 욕먹은 썰..

by 썰푼공돌 2023. 2. 2.
반응형

원제목 : 저희 부모님께서 처가집에 냉동만두 세트를 보내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와이프와 결혼 4년차고

이번에 말다툼이 생겨 서로의 입장차이를 이해하지 못해

제 나름대로는 너무 답답해서 처음으로 의견이 어떤지 너무 궁금하여 톡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희 둘만의 문제라기보단 양가 부모님들간의 이야기일수 있는데요,

 

일단 소개가 조금 필요할것 같아 말씀드리면,

장인/장모님께서는 강원도에서 같이 뱃일을 하시고

 

저희 부모님은 아버지만 일을 하시고 어머니는 주부십니다. 포항에 살고요.

 

 

결혼을하고 나서 명절 또는 그외적으로

처가집에서는 저희 부모님댁에 잡은 생선을 한번씩 드셔보시라고 보내주시고

저희 부모님께서는 명절은 과일이나 소고기 세트류, 그외는 기타 등등로 해서

선물을 서로 주고 받으시곤 합니다.

 

여기 까진 문제가 없습니다.

 

최근에 저희 부모님께서 티비를 보시던 중,

홈쇼핑에서 비비고 냉동만두를 세트로 파는것을 보고

그것을 주문해서 먹어보니 간편하고 맛도 좋았다고 합니다.

 

하여, 꽤나 맛이 좋으니 사돈어른이 생각나 홈쇼핑에서 파는 세트상품(20팩)을 주문하고

만두가 너무 맛이 있어 생각이나서 드셔보시라고,, 저희 어머니가 사돈댁에 전화를 하고

택배를 보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와이프가 말하길 시댁에서 왜 비비고냉동만두를 보냈냐고 어이가 없어합니다

저는 원래 이 사실을 몰랐습니다.

(저희부모님이 그런거까지 일일이 말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제가

"비비고 만두 보냈다는 소린 못들었는데, 그게 왜? 어이가 없는거냐" 하니

"사돈어른께 냉동만두를 보내는게 말이 되냐"고 합니다

그걸 받고선 장인어른께선 " 다시는 포항에 생선이나 기타 선물 안보낸다" 라고 하셨다네요.

 

그리고 처가댁에서는 만두를 드실때면 이때껏 빚어드시곤했는데

와이프가 " 뻔히 만두 빚어먹는거 알면서 냉동만두를 무슨생각으로 보내?! "라고 합니다

저도 당연히 화가났습니다.

그게 냉동만두?라서 화가나냐고, 냉동만두던 두루마리 휴지 한세트던 500원짜리 과자던

그게 뭐가 중요하냐, 우리 부모님이 강원도에 보낸 그 마음이 중요한거 아니냐?

(사실 저는 냉동만두도 20팩이면 꽤나 비싼 가격이기에 이게 뭔가 하찮거나, 이상한 것이라고

전혀 생각도 안들었습니다)

 

이게 저희 부모님이 시댁부모님들께 실수를 하고 해서는 안될 행동을 한건가요?

그걸 받고 와이프 말로는 " 우리 부모님포함해서 가족들이 다 기분이 언짢았다" 라고하는데...

저는 어떤 것이던 물품의 퀄리티 같은게 중요한게 아니라

저희 부모님이 사돈을 생각하는 그 마음이 중요하지 그외적인게 도대체 뭐가 중요한건지?

저희부모님께서도 지금 이것에 관해 굉장히 화가 나있는 상태이시고

저도 정말 이해가 안가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

참고로 생선류 좋은거 보내시는데 냉동만두가 뭐냐? 라고

몇몇분의 댓글이 있어서 중요한건 아니지만 추가글 달아봅니다.

 

정확하게 다 기억은 아나지만

도루묵, 도치, 임연수 이렇게 받으셨다고 하고,

문어는 한번 받았다고 하네요.

물론 저희집은 명절때 아버지가 무조껀 꼭 챙겨드리구요,

참고로 저희 부모님은 그생선이 뭐던간에 감사하며 친적들불러서 같이 나눠 드셨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